스마트스토어/배송관련

스마트스토어 발송 기한 페널티 이슈

Applegi 2020. 9. 18. 23:43

Q: 스마트스토어를 발송기한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페널티는 1회만 부과되나요?

A: 아니요 매일매일 지연하실때마다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장기간 재고가 없을게 예상되는 경우 고객에게 재고가 없음을 알리고 취소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발송기한 7일 경과후 발송을 하였다고 예를 들면, -7점의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발송기한 미준수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받게 되는 안좋은 페널티 이슈중 하나입니다. 기한을 꼭 준수하시거나 재고가 없을때는 고객에게 미리 미리 알리시어 이러한 부분에서 패널티를 받지 않으시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