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구매전환율을 예상하는 핵심요소가... 저는 클릭율을 기본으로 한다고 배웠는데요. 사실인가요?
A: 네~ 구매전환율을 말씀하시는 것 보니 아무래도 네이버쇼핑 상단에 노출되어 많이 팔리게 되는걸 말씀하시는 것 같아보이는데요?
클릭율은 품질지수에 영향을 주는 요소일뿐 네이버 쇼핑 1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반드시 필요한 명제는 아닙니다. 네이버의 입장에서 말씀드려볼게요.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에 동일한 물건 A와 B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A는 말씀하신 대로 클릭율이 10,000건인데 구매는 0건인 경우? 그건 네이버의 입장에서 봤을때는 실제로 구매까지 전환일 일어나지 않은 좋지 않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반면
B는 클릭율은 100건이지만 구매전환이 10건인 경우? 네이버 쇼핑이 보았을때는 오 이상품 가능성이 있어보이는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줄 수 있도록 상위로 올려주자 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라는 쇼핑몰솔루션과 이미지 웹사이트가 돌아갈 수 있도록 서버운영도 공짜로 해주는데요. 아무래도 네이버에 이익을 많이 가져다 주는 업체가 좋은업체이지 않을까요? 단순하게 클릭율을 많이 올려준다고 해서 상위에 랭크가 된다라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간혹가다가 마케팅 대행업체에서 일 트래픽을 올려드린다는 달콤한 이야기를 제안할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과감히 버리셔야합니다. 잘못하셨다가는 어뷰징으로 랭킹 이외의 범위 저 멀리로 상품이 탈락하고 말거든요.
광고전략의 핵심은
지금 당장 매출을 높이는 방법이며
같은 표현으로 구매전환율=판매율=실제매출을 올리는 법이기에, 클릭율 트래픽에 연연하여 꼼수를 쓰시기 보다는 고객이 보다 이해하기 쉽고 구매가 편리하게 상세페이지 내의 스토리 텔링과, 네이버 쇼핑상품등록창의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기재하시는 것이 판매율을 올리는 지름길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클릭율이 높으면 스마트스토어의 랭킹이 오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글을 마칩니다. 부자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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